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좋은 음식들

코피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빼꼼미어캣♥◐▣ 2022. 2. 8.
300x250

 

이번 글에서는 코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코피가 자주 나시나요? 저는 어릴 때 코피가 자주 나서 부모님께선 걱정을 많이 하시곤 했는데요. 병원도 자주 가고, 민간요법도 이것저것 해봐서 그런지 지금은 다행히도 코피가 심하게 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코피가 심하게 난 전적이 있으므로 현재 건강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조심하기 위해 코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꾸준히 섭취해보려고 합니다.

 

코피
코피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 망간,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K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 망간, 엽산 성분은 지혈 효과가 있어 코피를 더 빨리 멈추게 합니다.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 철분이 코피에 도움이 되는 것을 더 크게 합니다. 혈액이 응고되는 과정에는 비타민 K가 필요한 데 코피가 멈추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영양소 : 철, 망간,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K

 

 

대추

대추는 혈액 순환을 촉진해 코의 점막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모세혈관이 튼튼해지면 코피가 자주 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피가 난 후 모세혈관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

 

 

연근은 예로부터 코피에 좋은 음식이라고 널리 알려진 음식입니다. 연근에는 타닌, 철분,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타닌과 철분 성분은 지혈 효과가 탁월해 코피를 멈추게 합니다. 타닌 성분은 소염 효과도 있어 코피가 난 후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기도 합니다. 비타민 C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코피를 더욱 빨리 멈추게 합니다. 연근의 비타민 C는 연근의 녹말이 주변을 둘러싸 쉽게 파괴되지 않으므로 각종 요리법으로 연근을 요리해서 먹어도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연근을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연근을 갈아서 즙을 내 코 속에 넣어주는 것도 코피를 멈추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영양소 : 타닌, 비타민 C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코피를 멈추는 지혈 작용에는 비타민 K가 필요한 데 양배추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K가 코피를 멈추는 데 탁월합니다. 특히 염증을 동반한 코피에 효과적입니다.

· 영양소 : 비타민 K

 

 

메밀

메밀에는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코 속의 모세혈관이 약하면 코피가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 루틴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 코 속의 모세혈관을 강화합니다. 메밀을 꾸준히 먹으면 코피가 빈번하게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영양소 : 루틴

 

 

 

 

쑥에는 칼륨,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과 철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코피가 나지 않도록 해 줍니다.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코피로 인해 출혈이 많이 나더라도 혈액을 빠르게 충족시켜줍니다. 또한 쑥은 지혈 효과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따라서 코피가 발생해도 빨리 멈추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쑥을 차나 요리로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피가 날 때 쑥을 짓이기거나 살짝 태워 직접 콧구멍을 막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 영양소 : 칼륨, 철분

 

 

마에는 뮤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뮤신 성분은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코피가 자주 발생하는 사람에게 코피가 자주 나지 않게 해줍니다.

· 영양소 : 뮤신

 

 

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코피가 난 후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억제하고 독소, 노폐물과 같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을 제거해 코피가 난 후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가지가 열을 내려 코피와 같은 출혈을 멈춘다고 전해져 왔습니다. 가지의 꼭지에는 지혈 효과가 있으므로 가지 꼭지를 말려 차로 끓여 먹으면 코피를 멎게 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 영양소 : 항산화 성분

 

 

부추

 

 

부추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코피가 나면 피가 그만큼 모자라게 되는데 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인 철분을 섭취하면 코피가 자주 발생하더라도 몸의 부담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진 부추는 혈액을 응고하는 지혈 효과도 있어 코피를 멈추게 하는 데도 탁월합니다.

· 영양소 : 철분

 

 

토마토

토마토에는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틴은 코피가 발생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코피 증상을 완화하고 코피가 자주 나지 않도록 해줍니다.

· 영양소 : 루틴

 

 


이렇게 오늘은 코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위의 코피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에서 좋아하는 음식이 있으신가요? 이번 음식들 중에서는 야채가 거의 대부분이지만, 저는 음식을 크게 가리지 않아 다행히도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네요. 이제는 코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더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법을 찾아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코피가 자주 나신다면 위의 코피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서 코 건강을 튼튼하게 해 봅시다.

 

코피에 좋은 음식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에 좋은 음식도 찾으신다면? 👇👇👇

 

검버섯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번 글에서는 검버섯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아직 검버섯이 나진 않았지만, 제 부모님께서는 검버섯이 나셔서 종종 검버섯에 대해 고민을 하시곤 했습니다. 그런데

watchworld.tistory.com

 

 

구내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번 글에서는 구내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구내염에 걸려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심한 피로감을 느끼면 다음 날 입술 안쪽에 구내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watchworld.tistory.com

 

 

 

천식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번 글에서는 천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천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천식을 앓고 있지 않아 천식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예전 고등학생 때 같은

watchworld.tistory.com

 

 

췌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번 글에서는 췌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내의 여러 장기 중 당뇨병과 관련된 장기를 손에 꼽으라고 하면 단연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이 먼저일 것입니다. 제가 예

watchworld.tistory.com

 

300x250

댓글